그리스도의 부활이 중요한 이유
부활절은 기독교에서 가장 중요한 절기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수님의 부활이 중요한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첫째, 부활은 하나님의 막강한 능력을 증거합니다. 부활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는 것 입니다. 만일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시고 그 위에서 주관하고 계시다면, 그분은 죽은 자를 일으킬 힘이 있으십니다. 만일 그분이 그러한 능력을 갖고 있지 않으시다면 그분은 우리의 믿음과 예배의 대상이 되시기에 합당하지 않습니다. 오직 생명을 창조하신 분만이 죽은 생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고전 15:54-55). 하나님은 무덤에서 예수님을 일으키심으로써 생명과 죽음에 대한 그분의 절대적인 주권을 우리에게 알려 주십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분의 주장대로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며 메시아라는 사실을 입증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직접 죽음으로부터 살아나심으로, 그분의 사역이 정말로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보여주는‘표적’임을 입증하셨습니다(요 2:18-22). 수백 명의 증인들이 증거한 예수님의 부활은 그분이 이 세상의 구세주라는 반박할 수 없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은 그분의 신성을 가장 분명하게 증거할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부활은 또한 사흘 만에 부활할 것이라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해 주었습니다(막 8:31; 9:31; 10:34). 만일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우리 역시 부활에 대해 아무런 소망을 가질 수 없습니다. 사실 그리스도의 부활이 없이는 우리는 구주도 없고 구원도 없고 영생의 소망도 없습니다. 바울이 말했듯이, 우리의 믿음은‘쓸모없게’될 것이며, 복음은 완전히 무력해 질 것이고, 우리의 죄는 용서받지 못한 채 불쌍한 존재로 남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죽음 이후에 생명의 길을 여셨습니다. 다른 종교와는 달리, 기독교는 죽음을 초월한 창시자를 가지고 있으며, 그분을 따르는 자들도 똑같이 부활할 것을 약속합니다. 다른 모든 종교는 무덤에서 끝을 마친 사람이나 선지자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셨고 삼일 만에 부활하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무덤은 그분을 붙들 수 없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 역시 부활할 것이며 그분이 오실 때 살아있는 자들은 변화되어 새롭고 영광스러운 몸을 받게 될 것입니다(살전 4:13-18).
장목사
‘모든 장애우들이 복음을 듣고 행복하게 사는 그 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