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그릇을 크게 준비하고 기도하자
기도란, 무언가 내가 해결하지 못할 일을, 나보다 능력이 엄청나게 크신 분에게 아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도할 때, 지레 작은 것에 대하여만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부스러기 같이 작은 일에도 하나님께 의뢰하는 것이 바른 신앙입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아무리 큰 꿈이나 비전을 구한다 할지라도 그런 기도를 불쾌하게 여기지 않으실 정도로 크신 분이십니다. 오히려 우리에게서 그런 꿈을 보지 못하고, 그런 큰 기도를 보지 못하실 때 불쾌하게 여기십니다.
어쩌면, 우리가 ‘우리에게 불가능한 것’을 하나님께 구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그분을 불신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당돌하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우리에게 가능한 것’만 구한다면 굳이 그분이 우리 문제에 개입하실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보다는 하나님께 홍해를 갈라달라고 기도하고, 태양을 정지시켜달라고 기도하며, 거대한 힘으로 다가오고 있는 허리케인을 저쪽으로 비껴가게 해 달라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들으시고 감동하셔서 그분의 전능하신 오른손으로 기적을 일으키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고, 기도에 응답하시며, 기적을 행하시고, 꿈을 이루어주시기를 좋아하실 만큼 멋진 분이시고, 그분이 하시는 일이 모두 그렇게 멋진 것입니다.
우리가 드린 기도에 대하여 하나님의 응답을 담을 기도의 그릇을 더 크게 준비할수록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그분이 더 큰 영광을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순간은 인간의 무능력과 하나님의 전능하심이 서로 만나는 기적의 순간입니다. 우리가 우리 삶에서 맞닥뜨리는 불가능한 상황의 순간에, 그릇을 준비하고 그분의 개입을 기도할 때, 비로소 기적의 순간이 찾아오게 됩니다. 내 마음에 확신을 가지고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은 우리가 문제를 가지고 나아가기 전에, 이미 준비하고 기다리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삶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을지라도, 우리가 기도할 때 그 꿈이 이루어지고, 약속이 성취되며, 기적이 일어날 것을 확신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나, 세상이 원하는 것을 구하지 않고, 대신 하나님이 원하시는 큰일을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하는 자 되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십니까?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고 싶으십니까? 기도의 그릇을 크게 준비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기도해 보세요! 그리고, 그 능력을 오늘 경험해 보세요!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장 33절
장요셉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