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
건강한 교회는 미래지향적인 교회입니다. 예수님은 현재를 사시면서도 늘 미래를 내다 보셨습니다. 예수님의 비전은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는 ‘지구촌 복음화,’ 한 마디로 ‘예유사땅 비전’이었습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시고 10일이 지난 날, 제자들이 보는 가운데 승천하시면서 그들에게 남기신 지상 명령이며, 예언의 말씀은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였습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세계복음화를 위해서입니다. 44년 전에 우리 교회는 Travis Avenue Baptist Church의 교육실 하나를 빌려 시작되었지만, 주님께서는 우리교회를 통하여 세계복음화의 비전을 가지고 시작하셨습니다. 우리교회의 이름을 ‘빛과소금의교회’로 삼은 것도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빛과 소금’은 우리 교회의 목적과 방향을 분명하게 나타내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뜻을 이루기 위해 빛과소금의교회에 모인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모인 것이고, 그분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모였습니다. 예수님의 꿈은 모든 민족과 족속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하나 밖에 없는 독생자를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투자하셨습니다. 그런 까닭에 하나님은 한 영혼이 구원받을 때, 심장이 벌렁거리실 뿐만 아니라, 눈물을 흘리실 정도로 감격해 하시고, 또한 그 영혼을 위해 하늘에서 잔치를 베푸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그분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고, 그분의 눈물을 볼 수 있어야 하며, 그분이 얼마나 기뻐하시는지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함께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동참해야 합니다. 저는 우리 교회가 제일 관심을 가져야 할 우선순위로, 전신자들이 함께 사랑으로 복음의 씨앗을 심고, 정성과 인내로 영혼들을 가꾸고 양육하므로, 열방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만들어 내는 일에 최선을 다 하는 것입니다. 그 일이 주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장목사
‘모든 장애우들이 복음을 듣고 행복하게 사는 그 날까지...’